V-LAB

V-lab은 Digital Idea의 VFX 제작 파이프라인에 활용되는
다양한 최신 기술을 연구, 개발하는 연구실입니다.

V-lab에서는 최신 컴퓨터 그래픽스 연구를 수행하여 실제 영화 및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는
예술 지향적인 기술 개발(Art-directable technology development)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V-lab 에서는 VFX 프로덕션의 작업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함과 동시에,
세계 수준의 도전적인 연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업계 기술 발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.

  • Digital Creature
    Development

  • Crowd Simulation
    Development

  • Computer Graphics
    Research

Digital Creature Development
사실적이고 생동감넘치는 디지털 크리쳐(Digital Creature) 제작 기술은
VFX 프로덕션의 핵심적인 기술입니다.

V-lab 은 고품질의 디지털 크리쳐를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.

  • Digital Creature Demo Reel

  • VFX Plug-in Demo Reel

Crowd Simulation Development
대규모의 군중 시뮬레이션(Crowd Simulation)은
스펙터클한 장면 연출을 위한 필수적인 기술입니다.

V-lab 은 대규모의 군중의 움직임을 디테일하게 컨트롤 가능한 효율적인 군중 시뮬레이션 제작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
  • 영화 <판도라> 군중 시뮬레이션

  • 영화 <부산행> 군중 시뮬레이션

Computer Graphics Research
V-lab 은 세계 최고 수준의 최신 컴퓨터 그래픽스(Computer Graphics)
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.

국내외 학술대회 및 논문 게재를 통하여 연구 개발의 우수성을 증명하는 한편
다수의 국책 프로젝트 수행을 통하여 국가 산업 발전에도 꾸준히 기여하고 있습니다.

Research Papers
Facial Retargeting with Automatic Range of Motion Alignment
Roger Blanco i Ribera, Eduard Zell, J.P.Lewis, Junyong Noh, and Mario Botsch
Conference : ACM SIGGRAPH, 2017
Journal: ACM Transaction on Graphics, 2017
Sparse Rig Parameter Optimization for Character Animation
Jaewon Song, Roger Blanco i Ribera, Kyungmin Cho, Mi You, J. P. Lewis, Byungkuk Choi, and Junyong Noh
Conference :Eurographics, 2017
Journal: Computer Graphics Forum, Volume 36 (2017), Number 2
Paper Template
Authors :
Conference :
Journal :
Research Papers
영화 시각적 특수효과 분야의 디지털 크리처 제작 시 근육, 지방, 피부의 사실적인 움직임 표현을 위한 콜리전/랩 디포머 개발
주무부처 : 한국콘텐츠진흥원(KOCCA)
진행기간 : 2017
(GIGAKOREA Project 4D실감-총괄/1세부) 4D 복원 및 동적 변형 거동 모델 기반의 초실감 서비스 기술 개발
주무부처 : 과학기술정보통신부
진행기간 : 2017~2021
Research Partner
Recruiting Information
V-lab은 영화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
실력있는 연구/개발자들을 모집합니다.
모집인원
V-lab R&D Researcher 0명
V-lab Technical Director 0명
요구 조건(Researcher)
C++, Python 개발 능력
Computer Vision, Computer Graphics 석/박사 전공자
Autodesk Maya / Motion Builder 등 CG authoring tool basics
모션 캡처 및 페이셜 캡처 관련 연구 개발 능력
요구 조건(Technical Director)
Character setup(Rigging) experts
Autodesk Maya / Motion Builder / CG authoring tool experts
Python, MEL, QT UI development
모션 캡처 및 페이셜 캡처 실무 제작 경험
필요서류
이력서
R&D demo reel 등 포트폴리오 영상 및 이미지 (optional)
recruit@digitalidea.co.kr 로 전달